오늘의 인터뷰이
👩💻마케터 J - 브랜드 마케팅팀
여성건강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한 콘텐츠들을 제작하고 있다. 닥터벨라를 콘텐츠 맛집으로 만들기 위해 고군분투 중이다.
Q.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붙이는 생리대에서 벗어나 편안한 월경용품을 찾아 헤매고 있는 13년 차 월경러 마케터 J입니다.
Q. 마케터 J님이 평소 사용하는 월경용품이 궁금해요.
주로 입는 생리대와 탐폰을 사용해요.
저는 하의가 답답한 걸 정말 싫어해요. 평소 면 소재로 된 팬티를 주로 입는데 면 팬티에 일반 생리대를 붙이면 팬티를 두 장 입은 것처럼 엉덩이에 땀이 차고 너무 답답하더라고요. 입는 생리대는 통풍이 잘 돼서 하체에 땀도 덜 차고 답답함이 느껴지지 않아요.
탐폰을 사용하는 이유도 비슷해요. 질 안에 직접 삽입하는 거라 외음부가 습해지는 느낌이 없어서 좋아요. 활동성이 제일 좋다고 느껴지는 월경용품이기도 하고요.
Q. 입는 생리대를 착용했을 때 달라붙는 하의를 입으면 표가 나거나 하지는 않나요?
월경할 때 딱 달라붙는 옷을 입지 않는 편인데 예전에 한 번 붙는 청바지를 입었을 때는 티가 나서 신경 쓰이거나 하지는 않았어요. 다만 레깅스같이 딱 달라붙거나 얇은 하의는 티가 날 수 있을 것 같아요.
Q. 입는 생리대도 사이즈가 다양하던데 주로 구매하는 사이즈가 있나요? 그리고 흘러내리는 등 다른 불편함은 없나요?
제 팬티 사이즈가 95라서 M 사이즈의 입는 생리대를 사용했는데 제품에 따라 L 사이즈를 사용하기도 해요. 입는 생리대는 제품마다 기준 사이즈가 다르니 제품 설명에 나와있는 상세 사이즈표를 참고해서 구매하세요.
🩲입는 생리대 사이즈
(좋은느낌 입는 오버나이트 팬티형 기준)
팬티 사이즈 90 이하 : S 사이즈
팬티 사이즈 90 ~ 100 : M 사이즈
팬티 사이즈 100 이상 : L 사이즈
입는 생리대는 전체적으로 엉덩이를 잡아줘서 쉽게 흘러내리지 않아요. 사이즈에 맞춰 구매하면 흘러내릴 걱정은 전혀 없어요!
Q. 입는 생리대는 브랜드마다 착용감이 다르다고 하던데 편하게 사용하고 있는 제품이 있나요?
입는 생리대는 두 가지 브랜드 제품을 사용해 봤어요. 시크릿데이와 좋은느낌에서 나온 제품인데요.
좋은느낌은 착용감이 정말 좋아요. 엉덩이 부분이 넉넉하고 밴드가 엉덩이를 전체적으로 감싸줘요. 피를 흡수하는 패드의 모양이 오버나이트 생리대 크기여서 잠잘 때 착용하기 딱 좋아요.
시크릿데이는 피를 흡수하는 패드가 엉덩이 부분뿐 아니라 앞쪽도 넓게 되어 있어서 엎드려 있어도 피가 샐 걱정이 없다는 게 최고의 장점이에요. 다만 엉덩이 부분이 앞쪽 부분의 크기 차이가 거의 없어서 구분하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어요.
Q. 주로 사용하는 제품 중 탐폰은 진입장벽이 높은 제품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탐폰에 정착한 이유가 있나요?
작년 여름에 일반 생리대를 착용하고 아르바이트를 갔는데 그날따라 너무 갑갑한 거예요. 다행히 바로 옆에 올리브O이 있었고 매장에 들어가서 충동적으로 탐폰을 집었어요. 바로 탐폰을 삽입하고 다시 일을 시작했는데 월경 중인 줄도 모를 만큼 편했어요. 그 이후로는 탐폰을 여름철 필수템으로 사용하고 있답니다.
Q. 지금 사용 중인 탐폰은 무엇인가요?
탐폰을 사용했을 때부터 지금까지 템포라는 브랜드의 탐폰을 사용하고 있어요. 탐폰을 사용하지 않는 여성이라도 생리대를 구매하면서 한 번쯤은 봤을 만큼 알려진 제품이죠.
(출처: 동아제약 공식몰 디몰)
처음 탐폰을 구매하려 올리브O에 들렀을 때, 종류가 너무 많아서 인터넷에 탐폰 성분 비교를 검색했어요. 마침 한 블로그에서 모든 브랜드 탐폰을 다 사용해 본 후기를 올려뒀더라고요. 그걸 참고하니 가성비가 가장 좋은 제품이 템포여서 지금까지 쓰고 있어요.
Q. 지금은 프로탐폰러가 되었을 것 같은데, 탐폰을 잘 넣는 팁이 있다면?
우선 서 있는 상태로 한 쪽 다리를 변기 위에 올리고 상체를 구부려요. 그다음에 탐폰을 넣는 거예요. 여기서 중요한 건 탐폰을 일자로 넣는 게 아닌 비스듬히 넣어줘야 해요. (여성의 질은 수직으로 나있는 길이 아니니까요!) 구부린 상체와 반대 방향의 각도로 탐폰을 쭉- 넣어주면 잘 들어가요. 착용하고 난 후에도 이물감이 없고요.
Q. 앞으로 써보고 싶거나 도전해 보고 싶은 월경용품이 있나요?
가장 도전해 보고 싶은 건 월경컵이에요. 최근에 월경통이 심해지면서 월경통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찾고 있었는데 한 친구가 월경컵 사용 후 월경통이 확실히 줄었다고 해서 도전해 보고 싶어졌어요.
그리고 월경컵은 컵에 담긴 월경혈만 버리고 재사용 할 수 있어서 일회용 생리대로 쓰레기통이 가득 찰 일도 없다고 하더라고요. 2022년에는 월경통 완화와 환경에 도움이 되는 월경컵을 꼭 사용해 보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