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건강을 위한 앱, 닥터벨라

상담카드 내용

자궁경부에.....
20대
자궁경부
2023.12.25
안녕하세요!! 답변해주시면 감사합니다! ㅠㅠ 제가 생리가 끝난지 4-5일 후에 소변보고 휴지로 닦는데 마치 고름같은 노랑냉과 분홍냉조금 섞여 묻었고 그러고 나서 바로 아랫배가 콕콕 슈시듯 아팠고 그담날엔 배는 안아팠는데 다리에 힘을주거나 자세를 바꾸면 마치 경부쪽이 따끔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리고는 그담날엔 통증은 사라졌고 다리에 힘주면 경부에 미세한 멍든 느낌만 났고 그래서 너무 궁금해서 씻을때 손가락을 살짝,... 넣어놨는데 경부 안쪽에 작은 딱딱한 돌기같은게 만져졌어요 그래서 산부인과를 갔고 담당의사원장님께 제가 손을넣고 돌기가 만져진다는 말은 부끄러워서 못했고.. 그냥 콕콕슈시고 경부쪽이 아프다고만 했는데 의사원장님은 제가 4월달에 초음파랑 경부암 검사에서 정상으로 나왔기에 굳이 심각하게 생각안하신것같아요 그리고 소변검사도 정상이고 질검사에서 질염이 심하다하여 10일치 약처방을 받았어요.. 질염약을 꾸준히 복용중인데 지금은 아프거나 그런느낌은 전혀 없습니다 근데 아직도 돌기는 만져지구요.. 그리고 노란 점액질섞인 치즈분비물 같은게 나와요.. 그건 질염때문인가요.. 경부에 작은 돌기가 왜 만져질까요... 심각한걸까요... 초음파를 해야되는걸까요.. ㅠㅠ무서워요 알려주세요ㅠㅠ
의료진 답변 : 1
1
최윤영 간호사
닥터벨라 의료팀
2023.12.26
전문가의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꼭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주세요.
안녕하세요, 회원님
닥터벨라 의료팀입니다.

회원님, 우선 현재로서는 정확한 답변을 제공해드리기가 어렵습니다.
정확한 검사를 통해 자궁경부에 문제가 있는지 파악해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다만, 분비물의 경우는 질염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염증성 분비물일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예상됩니다.

일반적으로 질염은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신 후 치료를 받으시면 금방 증상이 좋아집니다.
다만, 반복적으로 질염이 나타나는 경우에는 일상 속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반복적인 질염은 자칫 만성화 될 가능성이 있어, 반드시 관리가 필요합니다.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질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여성청결제를 사용하여 주 2~3회 외음부를 가볍게 세척해 위생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질 유산균을 꾸준히 복용하여 질 내 유익균이 생존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답변카드 아래의 링크에서 닥터벨라 의료팀이 직접 선정한 추천 제품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비슷한 질문의 상담카드
전체보기
doctorbella_logo
궁금증이 풀리지 않으셨나요?
산부인과 의료진이 도와드릴게요.
지금 닥터벨라에서 물어보세요!
질문하러 가기
괜찮아요.